관심사

[사용기] 넷플릭스, 왓챠 안전하게 요금 나눠서 내고 보자. 계정 공유 플랫폼 피클플러스 꿀팁, 주의사항 모두 정리해드려요.

허니시대 2020. 11. 28. 20:45
반응형

계정 공유 서비스 탄생 배경

넷플릭스에서 지난 2019년 1월 제작, 배포한 킹덤을 재미있게 봤습니다. 킹덤으로 넷플릭스에 입문하신 분들이 꽤 많으실 걸로 예상이 됩니다. 당시에는 가족 계정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했습니다.

넷플릭스 구독요금이 사실 혼자서 부담하기에는 조금 비싼 느낌이 있거든요.

위 사진의 요금제를 보시면 각 등급 간 금액 차이가 2,500원으로 미미한 수준입니다.

1) 그렇기 때문에 베이직 요금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요즈음 TV도 커지고 고해상도 모니터도 많이 보급이 되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요금제로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2) 스
텐다드 요금제의 경우도 프리미엄과 2,500원 차이인데,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2명, 최대 해상도는 1080p까지 지원합니다.
3) 프리미엄 요금제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동시접속 가능 인원도 4명이나 됩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만 지원하는 HDR 기술은 High Dynamic Range라고 해서 화면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를 극대화하여 색상 표현을 더욱 풍부하게 한 기술입니다.

사실 제가 위에서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서 설명드린 의도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한 후에 4인이서 요금을 나눠서 부담하는 방법이 넷플릭스를 가장 싸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주장을 역설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계정을 공유하고 요금을 나누어 부담하기 위해서는 우선 4명이 필요하며, 이들 모두 계속적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것이며 금액 부담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어야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크게 두 가지인데, 첫째는 본인 몫에 해당하는 금액을 부담하지 않게 될 위험이며, 둘째는 파티원이 나가게 되는 경우 입니다. 번거로운 과정이 생기게 됩니다.

 

이를 해결한 것이 계정공유 플랫폼입니다.

피클플러스를 사용해본 결과 아래 세 가지 장점이 있었습니다.
1. 구독료가 1/4로 줄어든다.
2. 정산이 편리하다.
3. 새로운 파티원을 찾기 위해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피클플러스 서비스에 대해서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할게요.
광고 아니고 제가 사용한 사용 후기입니다.


피클플러스의 넷플릭스 계정 공유 서비스

 

피클플러스는 별도의 앱이 없으며 웹사이트로 운영되고 있어요.

https://www.pickle.plus/

 

피클플러스

계정 공유, 이제 자동으로 매칭받고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www.pickle.plus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수익구조는 파티원 매칭 시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는듯합니다. 구체적인 수수료 비율은 밝히지 않아서 알 수 없었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닌텐도 스위치 계정을 공유할 수 있어요.
매달 자동으로 금액이 정산되며, 피클플러스를 통해 금액이 입금/출금되기 때문에 금전적인 사기로부터 안전합니다.

 

파티원이 중간에 나가는 경우 빠르게 다른 사용자로 대체되기 때문에 금전적인 손해는 크지 않은 듯합니다.

 


피클플러스 등록 프로세스

 

피클플러스 이용은 회원가입> 파티원 매칭> 결제>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4가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피클플러스 회원 가입

피클플러스 웹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아래 팝업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입력하고 파티 매칭 시작하기를 누르면 본인의 카톡으로 메시지가 와요.

 

2. 파티 찾기

 

3. 결제카드 등록

파티 매칭이 완료되면 결제를 위한 카드 등록을 진행합니다. 매달 1회 결제가 됩니다.

 

4.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후 이용

결제까지 완료하면 이제 파티장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피클플러스파티장

파티장이 되는 경우에 구독료가 조금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티원으로 활동 시에는 매월 4,120원이 결제됩니다.(넷플릭스 프리미엄 구독료 기준)
하지만 파티원의 경우에는 이보다 저렴한 3,625원을 지불하면 됩니다.

넷플릭스와 웨이브, 왓챠는 4인 파티로 이루어지며 닌텐도 온라인은 8인 파티로 구성됩니다.

파티장은 자신의 계정을 공유하는 것이므로 주로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을 공유 계정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밀번호도 공유를 위해서 임시로 다른 비밀번호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파티장은 한 달 동안 계정을 공유하는 것을 조건으로 등록된 계좌로 정산금이 들어옵니다.

파티장과 파티원은 서로에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피클플러스 사용 시 주의사항

구독료는 피클 플러스에 지불하며,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 기간 동안 보관하고 있다가 월 1회 파티장에게 지급합니다. 편리하게 정산이 가능하며 매월 자동 카드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또한 환불이 바로바로 되는 점이 장점입니다.

문제 발생 시 파티원은 남은 일자만큼 환불받을 수 있으므로 사기가 발생할 여지가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 시 파티 탈퇴는 최초 가입 이후 30일 후에 가능합니다. 이 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피클 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중간 이탈 시에도 해당 금액을 환불해 드린다는 문구만 있을 뿐 최초 30일간 의무 사용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습니다.

두 번째 단점으로는 피클 플러스 홈페이지의 트래픽이 과다할 경우에는 "잠시 후에 이용해달라"는 메시지가 뜨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파티 매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두 가지 단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서현, 고경표, 김효진 배우가 출연하는 "사생활"을 보고 있는데, 재미있더라고요. 월 4,120원으로 넷플릭스 프리미엄을 구독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분도 피클 플러스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