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코로나19 전자출입명부 큐알 코드 (QR CODE) 바로 꺼내 쓰는 꿀팁(아이폰, 갤럭시,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허니시대 2020. 12. 16. 17:42
반응형
음식점에 갔을 때 큐알코드 체크인이 필수

코로나19코로나 19 확산 추이가 무서운 요즘입니다. 대부분의 식당과 카페에서는 코로나 19 감염자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자 추적이 가능하도록 QR코드 체크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톡 Covid19 QR코드 생성을 사용하시면 5번 내외의 터치로 큐알코드를 화면에 띄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귀찮은 경우가 있습니다. 폰 화면을 켜서 한 번의 터치로 큐알 코드를 띄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이용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팁은 (1) 아이폰, (2) 안드로이드폰, (3) 애플 워치, (4) 갤럭시 워치에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단축키 설정하기 - 아이폰과 애플워치

 

1.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단축어를 검색 후 다운로드하여 엽니다.
> 우측 상단에 플러스(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동작 추가를 누릅니다. > 오른쪽 중앙의 웹을 누릅니다.

 

 

쭉쭉 내려서 사파리 URL 목록에서 URL열기를 누릅니다.

 

URL을 가져오기 위해서 홈으로 가서 사파리를 누르고 네이버 홈페이지로 갑니다.
URL추가를 위해서는 네이버 앱으로 접속하면 안 되고, 사파리 브라우저로 네이버에 접속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가운데 상단의 QR체크인을 클릭합니다. 약관 동의 및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큐알 체크인 화면에서 위에 주소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URL을 단축어 만들기 화면에 붙여 넣기 합니다.
이후 해당 단축어 명령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저는 QR이라고 명명했습니다.

 

QR이라는 단축어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앞에서 만든 단축어를 손쉽게 불러오기 설정을 할 차례입니다.
(뒷면 탭 기능은 IOS14 이상 가능)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뒷면 탭 순서로 들어가서 켬을 눌러줍니다.
이중 탭 클릭, 제일 밑에 우리가 만들었던 QR 단축어가 있습니다.

설정을 마치면 휴대폰 뒷면 탭을 톡톡 누르면 QR코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주 편리합니다.

 

2. 애플 워치

단축어로 들어가서, 옵션을 켜면 Apple Watch에서 보기 옵션이 있습니다. 활성화하고, 워치에서 단축어 메뉴로 들어가서 QR이라는 단축어를 클릭하면 네이버 QR코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만, 최초에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애플 워치를 통해 문자 인식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다 보니, 많이 귀찮습니다. 저는 패스했습니다.

 

 

 

안드로이드폰(갤럭시폰)과 갤럭시 워치

 

안드로이드는 단축어 기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홈 화면에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저는 삼성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네이버 메인> 우측 하단 옵션 세줄 버튼 > 현재 페이지 추가

 

홈 화면> 홈 화면에추가 추가버튼 터치

 

홈화면에 추가됩니다.

 

 

갤럭시 워치의 경우, 워치에 삼성 인터넷을 설치하여 바로가기 생성을 통해 시계 화면을 넘기면 나타나게 설정할 수 있지만, 이 역서도 로그인을 위해 워치를 통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