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현관문 도어락 스마폰으로 열기

허니시대 2020. 12. 20. 09:09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도어락을 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드려요. 등록 방법도 복잡하지 않고, 버튼 두 번만 누르면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휴대폰 터치로 현관문을 열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관 도어락을 매번 비밀번호 누르고 들어가기 불편하셨다면 따라해보세요. 설정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는 듯해요.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카드키 문 개폐가 가능하다면 스마트폰으로 대체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휴대폰의 NFC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휴대폰에 카드를 등록하여 이용하는 NFC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은 카드 모드뿐만 아니라 기본 모드로 설정되어 있어도 가능합니다. 우선 스마트폰의 NFC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고, 유심 통신사와 스마트폰 통신사가 같아야 작동합니다.

 

도어락 배터리 커버를 여시면 비밀번호 설정 방법, 초기화 방법 등 설명서가 적혀 있습니다.

저는 3. 카드(터치키) 등록 방법을 따라갈 건데, 카드가 아니라 휴대폰인 점만 다릅니다.

 

 

 

배터리 커버를 열변 하나의 버튼과 두개의 스위치가 나타납니다. 저는 매뉴얼에 따라서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도어락의 카드 탭 하는 영역에 휴대폰 뒷면을 가져다 대세요. 삐~소리가 납니다.

 

이후 다시 등록 버튼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간편한 방법으로 간편하게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요.
다만, 카드키를 여러개 새로 등록할 때에는 "연속 등록"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새롭게 등록할 때마다 그 이전의 등록 정보는 지워지기 때문이에요.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