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부피 큰 택배 경동화물택배로 보내기 예약 신청 방법 및 운임확인(경동택배 택배비)

허니시대 2021. 1. 20. 12:56
반응형

 


경동택배는 토요일 및 공유일에는 07:00~14:00까지 운영합니다.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요일 오전에 택배사로 물건이 도착했다면 토요일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경동택배 홈페이지

경동택배는 좀 생소한 회사입니다. 우체국 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 택배 등 다른 택배사들에 비해서 개인 고객들에게는 인지도가 낮습니다. 경동택배는 대형화물 전문 회사이기 때문에 중소형 택배를 주로 받아보는 우리들에게는 생소할 수밖에 없죠. 게다가 운임이 타 택배사들보다 비쌉니다.

보통 용달차량으로 배송을 합니다. 보통 크기가 큰 물품을 취급하는 쇼핑몰에서 종종 이용합니다. 다른 택배사에서는 일정 크기 및 무게를 초과하면 받아주지 않거든요. 이런 쇼핑몰이나 큰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에서 주로 이용하는 택배사입니다. 주로 B2B 형태로 운영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개인 고객들은 주로 무게가 많이 나가는 쌀 등의 농산물을 이용하고요, 취급하는 물품들이 워낙에 크기 때문에 나무상자에 포장되어 운송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완제품 자전거를 박스 없이 배송해주는 업체이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내부 기준에 의해 조건부로 받아준다고 하네요. 미리 사업소에 연락해보시고 배송 맡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박스에 포장된 상품이면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경동택배 표준운임

운송운임은 최소 6,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그 외 도서지역은 추가 운임이 청구된다고 해요.
대형화물 기준은 가로*세로*높이 = 120,000제곱미터 초과 또는 20kg 중량 초과 시 대형화물로 분류되네요.
100cm, 30cm, 50cm 제품의 경우 가로*세로*높이가 150,000제곱미터이므로 대형 화물에 해당하겠네요.

크기가 커지거나 무게가 더 나갈수록 운임이 증가하겠죠

경동택배 표준운임

세부적인 운임은 영업소 문의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화물택배로 발송이 되는 경우 운송장번호가 없는데, 해당 영업소에 화물이 도착한 경우 수령인에게 통보해준다고 합니다. 영업소에 연락이 오기 전에 추적이 되지 않아 좀 불편합니다.

 


 

경동택배로 보내면 안되는 화물 종류

대형 택배를 주로 취급하기 때문에 연약한 소화물은 단단한 포장재로 포장하지 않을 경우, 대형 화물에 치어 박살이 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다만 취급하는 물건들의 무게가 대부분 많이 나가기 때문에, 던지는 일이 없고 지게차로 상하차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비교적 안전한 경우도 많다고 해요.

파손 위험이 큰 TV와 완충제로 잘 포장하지 않은 가전제품 등도 경동택배로 운송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예외는 있다고 하니, 사전에 영업소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하세요. 

경동택배 대표전화

 

경동택배가 지점마다 운영하는 기준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영업소를 찾아 직점 전화 문의하셔도 좋은 방법이 될 듯합니다.


 

경동택배 이용 꿀팁

가격이 비싸고 서비스 만족도가 높지 않은 업체임에도 경동택배를 사용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바로 도서산간지역에서 택배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너무 오지가 아닌 이상, 일반 지역에서는 경동택배 대리점에서 발송 처리를 한 다음날 새벽에 제품이 도착한다고 하네요. 빠르게 받아보아야 할 택배의 경우 비싸지만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