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쿠팡 윙 마켓플레이스 판매자센터 온라인문의 하는법(판매자점수 제외 요청)

허니시대 2021. 3. 17. 07:37
반응형

저는 토스토스 칭다오 배송대행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입고 및 출고지연, 통관지연까지 답도 없어서 현재는 "배대로"라는 곳으로 옮겼는데요.
1:1문의 소통도 잘 되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가 아니고, 제가 사용해보니 좋아서 올려봐요.
일단 입출고가 빠릅니다. 해당 배대지는 추가적으로 리뷰를 할 계획입니다.

 

중국 배대지 타오바오 배대로

중국 배대지ㅣ타오바오 배대지ㅣ중국 배송대행ㅣ중국 구매대행ㅣ웨이하이 위해 배대지ㅣ광저우배대지ㅣ상하이 상해 배대지ㅣ1일통관

www.baedaero.com

 


우선 온라인문의를 하고자 한 이유는 배송지연으로 인한 판매자 점수 하락이 우려되었기 때문입니다.



해운으로 배송하는 경우 허브넷 로지스틱스라는 포워드사를 거쳐 국내 택배로 배송되는데,
현재 물량이 많아서인지 통관에 걸리는 소요시간이 일주일 이상, 많게는 2주까지 지연되고 있습니다.

현재 쿠팡에 등록한 해외구매대행 상품의 출고기간은 상품에 따라 7일, 9일로 설정하였는데 통관지연으로 인해 출고기간+6 영업일 내에 배송해야 하는 기간을 맞추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해외구매대행 상품의 경우 출고지연은 판매자 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배송지연은 반복되다 보면 판매정지까지 당하게 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판매자센터에 온라인문의를 하고자 했는데, 온라인 문의 신청란을 찾지 못했습니다.
채팅 문의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을 공유해드립니다.
참고로 채팅문의시 상담원은 업체 코드와 아이디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합니다.

판매자 점수 제외 요청은 채팅상담을 통해서는 해결할 수 없으며, 온라인 문의를 통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야 한다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온라인 문의글 남기는 방법을 알수가 없었습니다.
UI가 일반적인 경우와는 조금 다릅니다.

 


온라인 문의 방법 제가 알게된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우선 쿠팡윙 우측 상단의 판매자 지원 > 온라인 문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페이지 URL도 넣어드릴게요.
helpseller.coupangcorp.com/hc/ko

 

온라인 문의

 

helpseller.coupangcorp.com

그러면 아래 페이지가 나와요.

저는 판매자점수 관련 문의(판매자 점수 제외 요청)를 하고싶기 때문에 판매자 점수 탭에 들어갑니다.

또는 키워드 검색창에 "판매자점수에 적용되지 않은 예외 사항은 무엇입니까?"검색 후
"판매자 점수에 적용되지 않은 예외 사항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들어갑니다.

 

 

 

클릭 후 들어가면 아래 페이지가 나오는데

해당 페이지의 최 하단에 "온라인문의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왜 이렇게 숨겨놨는지 참 불편하네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서베이 폼이 나오는데,

양식에 맞춰서 올리시면 적게는 2시간, 길게는 5일 이내에 답변이 온다고 합니다.
저는 1시간 내로 답변이 왔고, 이메일로도 알려줍니다.

 


제가 문의한 내용에 대한 답변이 왔습니다.

 

제가 문의한 주문건들은 현재 점수에 미반영되어있고,
주문번호가 점수 상세보기에 반영된 이후에 반영 제외 요청을 하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배대지를 다른곳으로 옮기긴 했지만 기존 주문건들의 통관이 기약 없이 늦어지고 있어서 답답합니다 ㅠㅠ

728x90
반응형